Korean Aerospace Industries

한국 항공우주 산업

이튼은 Korean Aerospace Industries T-50에 더 많은 유압 동력을 공급합니다.

F-16과 매우 유사한 T-50 초음속 트레이너는 한국항공우주산업(KAI)이 Lockheed Martin과 제휴하여 개발되었습니다.

배경

대한민국 공군(RoKAF)을 위해 개발된 T-50은 완전 디지털 전기 신호식 비행 조종 제어와 정적 안정감을 포함하는 차세대 전투기의 조종사를 교육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.

T-50은 현재 생산되는 트레이너 중에서 세계에서 유일한 고성능, 초음속 트레이너입니다. 이 첨단 제트 트레이너는 최대 부하 요소 달성, 최대 작동 속도, 모선 분리 등 몇 가지 기술 목표를 달성했습니다.

도전과제

정적 안정감과 전기 신호식 비행 조종 제어(FBW) 시스템을 통합한 현대식 전투기는 제어력을 유지하려면 중단되지 않는 전기 및 유압 동력을 필요로 합니다. 이러한 요건으로 더 나은 비상 동력 능력을 갖춘 더 정교한 보조 동력 시스템 설계가 필요하게 되었습니다. 엔진당 이중 동력 시스템을 갖춘 듀얼 엔진 항공기에게 옵션이지만 반응 속도가 빠른 비상 동력 시스템(EPS)은 T-50을 포함한 단일 엔진의, FBW 항공기에게 필수적입니다.

오늘날 전투기의 EPS를 위한 일반적 요건:

  • 신속한 시동 - EPS는 일반적으로 몇 초 내에 시동이 걸려 전체 동력을 제공합니다.
  • 높은 용량 - EPS는 전체 항공기 비행 영역에서 운항할 수 있으며 복구 불가능한 엔진 오류가 있을 경우, 착륙할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.
  • 높은 파워 - EPS는 엔진이 고장 났을 때 항공기를 제어하고 착륙할 경우 유압 단기 부하를 커버하기에 충분한 동력을 제공합니다.

해결책

KAI는 독립적이고 축적 에너지 시스템을 갖춘 시스템으로서 유압과 전기 동력을 동시에 제공하는 시스템을 설계하기 위해 이튼 및 기타 공급업체와 협력했습니다.

이튼은 EPS를 위해 33kW Air-Cooled Brushless DC 모터펌프와 고동력 공기 냉각 전기 제어기를 공급하고 있습니다.

270VDC High Power Brushless DC 이튼의 새로운 기술입니다. 이 모터펌프는 20분 작동을 위해 설계되었으며 최고 출력은 3000 psi에서 16gpm으로서 Airbus A380 전기 모터펌프보다 더 많은 유압 동력을 제공합니다.

결과

이 새로운 비상 동력 시스템은 기존의 추진체 에너지 축적 시스템과 비교할 때 개선된 성능과 수명 주기 비용이 훨씬 저렴합니다.